김제에서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매운탕집을 소개합니다!
1985년에 오픈한 운암매운탕은 향토음식업소입니다. 몇 년 전에 대표자가 변경된 것으로 볼 때 가족에게 대물림된 것 같습니다. 새롭게 리모델링한 것 같은데 정확한 것은 모릅니다. 방문할 때마다 웨이팅을 한 적은 없는데, 안으로 들어가 보면 항상 손님들이 많습니다.
운암매운탕은 매운탕 전문집입니다. 매기탕과 새우탕을 먹어보았는데, 이곳에 가면 주로 새우탕을 주로 먹습니다. 매기는 국내산이고 새우는 중국산이지만 개인적으로 새우탕이 더 맛있는 거 같습니다. 작은 민물 새우라서 음식을 드실 때 입안이 찔릴 수 있습니다.
음식을 주문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밑반찬을 차려줍니다. 사진에 보이는 반찬들 모두 다 맛있는데, 특히 감자가 맛있습니다. 밑반찬은 거의 같은 것이 나오는 것 같네요.
새우탕은 약간 칼칼한 편입니다. 매운 것을 못 드시는 분에게는 매울 수 있어요. 국물이 진하고 시래기도 부드러운 편입니다. 그렇다고 양이 적은 편도 아닌데, 아래 찍은 사진은 아주 작게 보이네요. ㅠㅠ
밥은 사기 그릇에 나오는데 후식으로 누룽지가 나오기 때문에 추가 주문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누룽지는 식사가 거의 끝났을 때 후식처럼 나옵니다. 누룽지 좋아하시는 분은 밥을 좀 남기셔도 좋을 듯하네요. 다 먹으면 너무 배불러요.
여기서 더 맛있게 드시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게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사실 저도 이렇게 먹어보지 못했는데, 사장님께서 알려주셨습니다. 참게 한 마리당 5,000원이 추가되는데 맛이 다르다고 하시네요. 이전에는 참게를 추가한 메기탕이나 새우탕이 있었는다고 하시더군요. 다음 방문할 때에는 꼭 참게를 추가해서 먹어보려고 합니다.
방문포장을 하면 2,000원이 할인이 되는데, 가급적 식당에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찬이 맛있기 때문입니다.
다 먹지 못한 메운탕은 포장해 와서 볶음밥을 해서 먹었습니다. 역시 맛있습니다!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9시 (브레이크 타임 오후 2~5시)
전북 김제시 동서로 220 전화 063-542-0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