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맛집 운암매운탕
 

김제맛집 운암매운탕

  김제에서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매운탕집을 소개합니다!


  1985년에 오픈한 운암매운탕은 향토음식업소입니다. 몇 년 전에 대표자가 변경된 것으로 볼 때 가족에게 대물림된 것 같습니다. 새롭게 리모델링한 것 같은데 정확한 것은 모릅니다. 방문할 때마다 웨이팅을 한 적은 없는데, 안으로 들어가 보면 항상 손님들이 많습니다.

운암매운탕 입구

 
  운암매운탕은 매운탕 전문집입니다. 매기탕과 새우탕을 먹어보았는데, 이곳에 가면 주로 새우탕을 주로 먹습니다. 매기는 국내산이고 새우는 중국산이지만 개인적으로 새우탕이 더 맛있는 거 같습니다. 작은 민물 새우라서 음식을 드실 때 입안이 찔릴 수 있습니다.
 

메뉴판이 보이는 이미지
운암매운탕 메뉴

 
  음식을 주문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밑반찬을 차려줍니다. 사진에 보이는 반찬들 모두 다 맛있는데, 특히 감자가 맛있습니다. 밑반찬은 거의 같은 것이 나오는 것 같네요.

상차림으로 나오는 반찬이 보이는 이미지
반찬

 

상차림으로 나오는 반찬이 보이는 이미지
반찬

 
 
  새우탕은 약간 칼칼한 편입니다. 매운 것을 못 드시는 분에게는 매울 수 있어요. 국물이 진하고 시래기도 부드러운 편입니다. 그렇다고 양이 적은 편도 아닌데, 아래 찍은 사진은 아주 작게 보이네요. ㅠㅠ
 
 

메운탕 4인분이 담긴 그릇이 보이는 이미지
메운탕 4인분

   밥은 사기 그릇에 나오는데 후식으로 누룽지가 나오기 때문에 추가 주문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밥과 메운탕이 보이는 이미지
밥과 메운탕

 
  누룽지는 식사가 거의 끝났을 때 후식처럼 나옵니다. 누룽지 좋아하시는 분은 밥을 좀 남기셔도 좋을 듯하네요. 다 먹으면 너무 배불러요.

후식으로 제공되는 누룽지가 보이는 이미지
후식으로 제공되는 누룽지

 
  여기서 더 맛있게 드시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게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사실 저도 이렇게 먹어보지 못했는데, 사장님께서 알려주셨습니다. 참게 한 마리당 5,000원이 추가되는데 맛이 다르다고 하시네요. 이전에는 참게를 추가한 메기탕이나 새우탕이 있었는다고 하시더군요. 다음 방문할 때에는 꼭 참게를 추가해서 먹어보려고 합니다.
 
  방문포장을 하면 2,000원이 할인이 되는데, 가급적 식당에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찬이 맛있기 때문입니다.
 
  다 먹지 못한 메운탕은 포장해 와서 볶음밥을 해서 먹었습니다. 역시 맛있습니다!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9시 (브레이크 타임 오후 2~5시) 

전북 김제시 동서로 220   전화  063-542-043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