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소국밥은 대전에 갈 기회에 있으면 자주 찾는 식당입니다. 이번에는 아주 오랜만에 방문을 하게 되었네요. 다른 곳으로 가려고 했다가 갑자기 방문하게 되어 급하게 네이게이션을 설정했는데 다른 곳으로 안내하여 좀 시간이 좀 걸렸네요. 태평로에 있는 곳, 즉 본점만 방문해서 몰랐는데 유성점, 둔산점도 있고 또한 상호가 비슷한 다른 식당도 있으니 유의하세요.
주차장은 건물의 오른편 골목에 있습니다. 항상 식당 뒤쪽에 주차를 했는데 이번에는 공간이 없어 식당 바로 옆에 있는 횡단보도 쪽에 주차를 했네요. 식당 직원분이 지나가는 분들이 간혹 신고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이또한 조심하셔야 할 것 같네요.
본관이라고 씌여 있는 왼쪽에는 별관이 있어요. 별관이 생기기 전부터 방문했지만 별관은 한번도 이용해 본 적이 없네요.
1시를 휠씬 넘겨 방문해서 웨이팅 하지 않고 테이블에 앉을 수 있었어요. 테이블은 많은 편이라 회전은 빠른편 같더라구요.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따로국밥이에요. 다른 메뉴더 먹어보았는데 오래전이라 그냥 육회가 맛있었다는 것만 생각나에요. 양도 많지 않아 국밥과 함께 먹기에 좋았던 것 같아요.
반찬은 김치와 깎두기가 전부에요.
국밥은 아주 일품입니다. 고기가 질기지도 않고 국물이 짜지도 않고 잡내도 나지 않고 깔끔 담백한 편이네요. 어떠한 비법이 있는지 모르겠으나 내용물은 무와 파를 넣어서 고기와 함께 국물을 조리하는 것 같아요. 참고로 국물은 리필이 안돼요.
김치와 깎두기의 맛은 평범하네요. 반찬이 더 맛있었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있네요. 그래도 국밥이 맛있기 때문에 만족합니다.
태평소국밥은 전국 택배도 가능합니다. 택배비는 4천원이고 아래의 스마트스토어에서 주문하시어 따뜻한 소국밥으로 맛있는 한끼를 경험해보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mcfdts
전화번호 / 042-522-5757
영업시간 / 매일 24시간
주 차 / 가능
주 소 / 대전광역시 중구 태평로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