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맛집 복성루, 전국 5대 짬뽕집 솔직 후기 (짬뽕·물짜장·짜장밥)
전국 5대 짬뽕집 중 하나인 군산 맛집 복성루에서 맛본 짬뽕, 물짜장, 짜장밥 솔직한 후기입니다.
군산을 방문하여 식사할 때 중식당은 그냥 패스했었어요. 하지만 물짜장을 맛있게 먹은 후, 군산에서 물짜장과 짬뽕을 잘하는 식당을 몇 군데 더 방문하려는 마음이 들더군요. 이번에는 군산을 대표하는 중식당, 복성루를 방문했어요. 우리나라 전국 5대 짬뽕집 중 하나죠.
방문한 시간은 오후 3시가 조금 지났는데도 웨이팅 하는 줄이 있더군요. 30-40분을 기다리다 라스트 오더는 아니고 바로 그 이전 손님이 되었네요.
식당 내부는 넓지는 않아요. 홀과 방을 개조한 곳과 혼밥 하는 사람을 위해 창가 쪽을 바라보게 앉아 식사할 수 있는 곳이 있네요.
우리는 짬뽕밥, 짬뽕, 물짜장을 주문했어요. 원래 잡채밥을 주문하려고 했는데 재료 소진이라네요. ㅠㅠ 메뉴에 탕수육, 팔보채, 양장피 등 요리류가 없는 게 특이하네요. 아무래도 짬뽕이 워낙 유명하니까 시그니처 메뉴에 집중하려는 것 같네요.
짜장밥은 기대하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맛있었어요. 춘장도 살짝 진한 편이라 짜장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양도 넉넉하고요.
물짜장은 좀 실망스러웠어요. 단맛이 좀 강했어요. 군산에서 먹어본 물짜장들은 양배추를 많이 사용하는 것 같은데 복성루 물짜장이 좀 더 양배추 맛이 도드라지는 편이에요. 다른 식당의 물짜장과 비교를 해보니(다른 식당의 사진을 올리는 것은 예의가 아닌 것 같아서 올리지 않음) 국물이 많은 편이네요. 국물이 많아 정말 물짜장 느낌은 가장 많이 느껴지지만, 단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신중하게 주문을 하셔야 할 듯하네요.
짬뽕은 아주 맛이 좋았어요. 해산물 같은 특정한 재료를 많이 넣어 맛을 내는 식당도 있지만 복성루의 짬뽕은 해산물, 고기, 야채, 고명 등을 골고루 사용하여 균형 잡힌 맛처럼 느껴지네요. 생각보다 맵지 않고 담백한 맛이 나네요. 전국 5대 짬뽕을 모두 다 맛보지는 못했지만 정말 인상 깊은 맛이었어요. 참고적으로 전국 5대 짬뽕은 강릉 교동반점, 공주 동해원, 군산 복성루, 대구 진흥반점, 평택 송탄 영빈루 등이 주로 언급됩니다.
사실 웨이팅을 싫어해서 복성루 방문을 망설였는데, 직접 맛을 보고 나니 “다시 올 수밖에 없는 집”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에는 오전 시간에 방문해 웨이팅을 줄이고, 잡채밥과 짜장면을 꼭 맛보고 싶습니다.
📍 업체 정보
주 소 : 전북 군산시 월명로 382
전 화 : 063-445-8412
영업시간 : 10:00~16:00 (브레이크 타임 없음), 일요일 휴무
주 차 : 주차장 없음. 근처 주차 공간 이용
댓글